에너지公, ‘제로E 랜드마크시티’ 조성 나서
에너지公, ‘제로E 랜드마크시티’ 조성 나서
  • 박병인 기자
  • 승인 2018.01.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KCL과 제로에너지빌딩 실증 MOU 체결
▲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사진 오른쪽 첫번째)과 김윤식 시흥시장(사진 가운데),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김홍 부원장이 업무협력 협정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8일 경기도 시흥시청에서 시흥시(시장 김윤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과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 및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 ▲에너지 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에너지공단과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시흥시가 지원하는 건물에 보급형 제로에너지빌딩 구현을 위한 개발 제품을 적용하고, 성능검증 등의 과정을 거쳐 비용 효과적인 제로에너지빌딩 성공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공단 에너지데이터센터(EDAC)에서는 시흥시 내 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구축된 건물들을 연계해 건물 특성 및 에너지사용량 등 건물에너지 분석을 통해 시 전체 에너지효율을 높여 스마트시티 구현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신기후체제와 4차 산업혁명이 주목받는 지금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시흥시와 유기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대표적인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