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유유통협회 김정훈 회장

[석유유통협회 김정훈 회장]한국석유유통협회는 지난 한해 석유사업자를 위해 많은 사업을 추진했고, 2018년도에는 성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적으로 알뜰주유소 확대 영향으로부터 석유대리점과 주유소가 정상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변화를 가져왔고, 고속도로주유소 가격부문의 불공정 행위에 대해 한국도로공사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해 현재 개선연구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석유사업자들의 숙원사업이자 주유소 경영악화의 주범이 되고 있는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를 위해 법무법인과 연대해 추진하고 있는 유류세분 반환청구 소송이 2018년도에는 상당한 성과가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석유대리점과 주유소의 비용부담을 가중시키는 환경규제에 대해서도 유증기회수설비 설치 의무화 적용시기를 조정토록 했고, 지하수 오염 신고의무화를 일정기간 연기시켰다.

석유유통협회의 이러한 노력과 성과는 2018년 예상되는 어려운 대내외 석유유통시장 환경변화를 석유사업자들이 적극적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정부와 석유사업자가 서로 손을 맞잡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相生)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석유사업자간 선의의 경쟁과 서로 윈-윈하는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 나가는 데 석유유통협회가 앞장서겠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