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울산이전 준비…울산대와 MOU 체결
에너지공단, 울산이전 준비…울산대와 MOU 체결
  • 박병인 기자
  • 승인 2017.12.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훈 이사장, 울산대학교 학생 대상 특별강연도 진행
▲ 울산대학교 행정 본관에서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왼쪽)과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오른쪽)이 KEA-울산대 간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지난달 30일 울산대학교 행정 본관에서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와 ‘KEA-울산대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 분야 공동 연구 수행 ▲에너지공단 재직자 연수·교육 ▲에너지 관련 각종 사업 수행 ▲에너지공단 임직원 및 가족 건강증진에 관한 상호 협력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2019년 상반기 울산혁신도시 이전을 앞둔 에너지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공단 재직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남훈 이사장은 “에너지 효율향상․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 원활한 국가 에너지 정책 추진을 위해 최고의 인재를 발굴․성장시킬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단과 울산대학교는 에너지 분야 지역인재 육성과 공단직원 전문성 강화라는 목표 하에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OU 체결 후 강남훈 이사장은 울산대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혁명’ 특강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