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워밍업코리아 봉사활동’ 시작
가스안전公, ‘워밍업코리아 봉사활동’ 시작
  • 박병인 기자
  • 승인 2017.11.1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뚜라미 봉사단과 연합해 가스시설점검‧김장지원 등 다양한 봉사
▲ 가스안전공사-귀뚜라미그룹 연합봉사단이 김장담그기 봉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오재순)와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 연합 봉사단이 15일부터 연말까지 4회에 걸쳐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워밍업코리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오늘 경기도 파주 장애인 자립지원시설인 교남어유지동산에서 진행된 1차 봉사활동에서는 가스시설 점검과 복지시설 환경 개선, 김장담그기가 이뤄졌다.

오는 22일 진행하는 2차 봉사활동은 충북 음성군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후 가스시설 교체와 함께 홀몸어르신 식사대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3차에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 4차에는 지역 아동센터 가스시설 개선 및 연말 산타축제로 워밍업코리아 봉사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겨울은 소외계층에게 특히 어려운 계절인 만큼 사회적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많아져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업계 공동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완수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스안전공사와 귀뚜라미그룹은 2007년부터 매년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이웃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워밍업코리아 봉사활동’을 11년째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