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프로세스 혁신, 4차 산업기반 조성 나서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안완기)는 3일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정보시스템 통합연계도’를 제작 완료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2016년 12월 계획 수립 후 1년 만에 정보시스템 통합연계도를 완성하는 한편 단위 정보시스템 간 연계항목 및 자동 실행 기능(Batch Job, 정해진 시간에 대량의 정보처리를 자동 수행)을 집대성하고 상시점검 매뉴얼을 제작하여 정보화 업무 효율성을 한층 제고했다.

특히 통합연계도는 회사 전체 정보시스템의 흐름과 상호관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시각적 분석이 가능해져 IT 자산의 운영 최적화 등 정보시스템 개발·운영 관련 기획 및 조정능력을 월등히 높여 준다.

또한 모든 정보 위치와 목록을 명확히 하여 실무부서에서 직접 필요 정보를 식별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유사정보·기능의 중복 개발을 방지해 원가절감과 개발기간 단축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향후 정보시스템 통합연계도를 모든 사업 분야에서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성과 측정 및 개선작업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 경영정보 환경 양질화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조성을 위한 생산성 향상에 지속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