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부터 '1588-7500' 전화 신고시 긴급 복구 지원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오는 11월부터 전기안전공사의 '24시간 전기고장 긴급복구 Eber(Electrical Breakdown Emergency Recovery)' 서비스로 아파트나 산업시설에서 전기설비 고장으로 인한 정전사고 시 신속한 복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는 그동안 계약 고객사들만을 대상으로 해왔던 긴급복구 서비스를 새롭게 확대, 강화한 것이다.

아파트나 산업시설 구내 전기설비 고장으로 정전 등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전국 어디서나 전화번호 '1588-7500'으로 신고하면 긴급 복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공사는 이번 '에버 서비스' 시행으로 전기재해 현장의 신속한 복구 지원과 사고원인 분석, 첨단장비 지원 등 전기안전관리자에 대한 기술지원을 통해 정전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아파트나 산업시설은 해마다 여름철이 되면 전기 설비 고장으로 장시간 정전사고가 일어나는 등 문제로 이용자들이 피해를 보고 불편을 겪어 왔다.

실제로 올해 7~8월 언론에 보도된 대규모 정전사고만 26건, 사고 발생 후 복구까지 걸리는 시간은 평균 4시간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기안전공사는 한전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망을 포함한 정보공유 시스템을 구축해 정전사고 발생 시 복구지원 체계를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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