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지식전문가 임명, 가치창출 이어갈 듯

▲ 부산도시가스 정우영 사장이 지식경영 선포를 하고 있다.
부산도시가스(대표 정우영)는 7일 본사에서 지식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 4월 임직원 간담회에서 제안제도와 연계한 지식경영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된 후 약 5개월만의 일이다.

이를 위해 부산은 지식경영도입 전담조직을 가동하고 지식분류 및 관리체계 정립, 시스템 디자인 구축 등을 추진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내 공모를 통해 채택된 지식경영 슬로건의 시상과 사내 지식전문가(KC: Knowledge Champion) 8명에 대한 임명이 이뤄졌다. 또 구축된 지식경영 시스템에 대해서는 전 임직원이 보다 효과적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연됐다.

슬로건 시상식에서는 ‘당신의 지식이 우리 회사의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이 대상에 선정돼 상패와 포상금이 주어졌다.

이어 슬로건 제막식과 임직원 대표의 결의문 낭독을 통해 전 임직원이 지식경영 성공을 다짐하는 것으로 선포식을 마무리했다.

정우영 대표는 “지식경영이란 지식들을 찾아내고 발굴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모든 구성원들이 공유, 비즈니스에 연결함으로써 고객가치ㆍ주주가치ㆍ사회가치 등 어떠한 가치를 창출해내는 일련의 과정” 이라고 설명하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당부했다.

아울러 “지식경영이 회사가 나아가야할 길임을 선언하고 향후 지식경영이 활성화되고 기업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