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선포식서 영업익 3조*시가총액 25조 실현 목표 선언
정유사업 강화*신규 미래성장동력 확충 등 전략 방향도 제시

▲ S-OIL 비전 2025 선포식에서 오스만 알 감디 CEO(사진 오른쪽)가 직원 대표로 부터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가치 실천 선서문을 전달받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에쓰-오일이 오는 2025년에 영업이익 3조원, 시가 총액 25조원 실현을 다짐했다.

회사는 30일 서울 마포사옥에서 ‘비전 2025 선포식’을 열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날 선포식을 주도한 오스만 알 감디 CEO는 “10년, 20년 후 장기 미래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영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지속될 수 있는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고 새 비전 수립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에쓰-오일의 핵심역량은 사람 즉 열정적이고 창조적인 인재들”이라며 “최고의 운영효율성과 차별화된 투자전략으로 새로운 비전을 달성해 2025년 영업이익 3조원, 시가총액 25조원을 목표로 사업 가치와 주주 가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자”고 말했다.

오스만 알 감디 CEO가 제시한 비전은 현 수준보다 2배 가까운 성장 목표다.

S-OIL은 지난해 1조6169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고 시가총액은 8월 30일 종가 기준 14조3543억원이다.

비전 달성 수단으로 알 감디 CEO는 “최고(Excellence),열정(Passion),정도(Integrity),협력(Collaboration),나눔(Sharing)등 5가지 핵심가치로 무장해 새 비전 달성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에쓰-오일의 서사시(EPICS)를 완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이날 ‘비전 2025’ 실현을 위해 △ 정유사업의 강화 △ 화학사업 확대 △ 신규 미래성장동력 확충 등 3가지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이같은 전략 방향과 관련해 회사측은 미래 경영환경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회사 내부의 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한 평가를 통해 구축했으며 그 과정에서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비전에 대한 열망을 조사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4조8000억원을 투자해 건설 중인 잔사유 고도화시설과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RUC&OD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핵심사업의 경쟁력과 차세대 성장동력을 한층 강화하고 장기적인 신수종 사업을 발굴 ∙ 육성해 성장 기회를 다각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