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늘푸른․조경학회 주최, 총 29작품 선정

▲ 늘푸른재단 노연상 이사장(왼쪽)과 한국조경학회 서주환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국내 조경인들의 최대 축제인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이 다시 한 번 화려한막을 올렸다.

(사)한국조경학회와 재단법인 늘푸른(이사장 노연상), (사)한국조경사회, 월간 환경과 조경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제14회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이 23일 시상식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작품전을 연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은 조경전공 학생, 조경관련 전문가를 비롯하여, 조경에 관심이 국민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는 ‘광장의 재발견’을 주제로, 우리 역사 속에서 다양한 의미로 변주돼 왔던 광장에 관한 조경적 재해석을 담은 응모작을 모집, 총29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경희대학교 환경조경디자인학과 이지현, 김유진 학생이 출품한 ‘숲새마당 사람 사이를 흐르다’가 최고 대상인 국토교통부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품은 지난 23일 시상식을 시작으로, 문화역서울284 RTO관에서2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한민국 환경조경대전 시상식과 전시회는 과거 일제시대의 아픔을 간직한 서울역사를 새롭게 해석해 이제는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문화역서울284RTO관에서 전시돼 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전시회 후인 26일부터는 서울 만리동 광장에서 조경학도 수상작과 더불어 기성작가들의 작품까지 함께 전시되는 추가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신구 조경인이 함께하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는 재단법인 늘푸른은 도심 녹화를 위한 인공토양 ‘파라소’ 등 친환경 건축자재와 내화단열재를 생산하는 경동원과, 미세먼지를 줄이는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로 잘 알려진 콘덴싱보일러 보급을 주도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이 친환경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출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