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31일 세미나 개최, 전문가 참여 예정

 ▲ 포스터.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서울시가 운영중인,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과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31일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여러 재외 한인 전문가가 참여해 해외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Circum U.S. Inc. 김응천 대표는 미국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 실패 사례를 소개하고 Zed factory 이인선 건축가는 영국과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로에너지 마을 모델을 전달한다.

유럽 에코빌리지에 적용된 복합 에너지시스템, 영국의 제로에너지 건물 운영 사례 등의 주제 발표도 진행된다.

이어 서울시와 국토교통부 관계자가 현재 한국에서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의 추진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도시재생 사업과 제로에너지시스템 연계, 친환경 에너지 전환 등에 대한 토론을 통해 구체적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세미나에는 관련 전문가 뿐 아니라 관심있는 서울 시민들이라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29일까지이며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www.seouledc.or.kr) 에서 신청, 혹은 전화 070-8853-9927로 하면 된다.

한편 친환경 에너지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인 서울시는 에너지 절감 친환경마을 조성, 도시재생지역 대상 에너지자립마을 운영·컨설팅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