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경영 성과 창출…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 실행키로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SK이노베이션이 주주 중시 경영에서도 딥체인지2.0에 맞는 정책을 도입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주당1600원의 현금 중간배당을 의결했다.

이번 중간배당의 배당총액은 1491억원이며, 이는 지난해SK이노베이션 주당 배당금 6400원의 약25%에 해당하는 규모다.

SK이노베이션은 선제적인 사업구조 혁신인 딥체인지를 추진해 온 결과, 비우호적인 경영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며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주주 중시 경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왔다.

이 같은 정책 기조 속에서SK이노베이션은 창사 이래 최초로 중간배당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주당 배당금의 안정적인 유지를 기조로 하는 배당 정책을 시행해온 바, 올해에도 회사의 안정적인 경영 성과 창출 전망 속에서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을 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SK이노베이션의 중간배당 결정은 사업 연도 중간에 이루어지는 것인 만큼 회사가 올해의 재무적 성과 창출에도 강한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SK이노베이션은 비정유 중심의 선제적인 사업구조 혁신 성과에 힘입어 지난 1분기에 분기 기준 사상 세 번째로 영업이익 1조원을 넘기며 국내 에너지화학 업계 중 최고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도 하반기 이후 예상되는 안정적인 경영 환경 속에서 사업구조와 수익구조 혁신 성과가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해를 잇는 역대 최고 수준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재무본부장 차진석 부사장은 “선제적인 사업구조 혁신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과감하게 도입하게 됐다”며 “비정유 성장을 위한 딥체인지2.0을 위한 과감한 투자와 수익, 재무구조의 개선 등을 통해 에너지 화학분야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중간배당금은 이사회 의결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투자자 개인 별 증권거래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