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 친절성 등 6개 항목 경쟁사 대비 앞서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이사 강영철)가 ‘2017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가정용보일러A/S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됨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주관으로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이다.

2000년부터 시행 된 KS-SQI는 한국마케팅학회 및 한국서비스경영학회지 등에 발표해 이론적 검증을 받았으며, 각 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세부 측정 항목 개발로 개별 기업에서 서비스품질 관리실태를 진단하고 실행 가능한 전략을 도출 할 수 있다.

가정용보일러A/S 부문에서는 린나이코리아가 최근 3년 연속 수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총 7개 항목 중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등 6개 항목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는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사 직영 A/S를 제공해 1996년부터 겨울철 A/S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가정용보일러A/S 부문 3년 연속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의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