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600여명 초청 음악회 진행

▲ 해군 2함대 사령부에서 펼쳐진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공연 장면.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린나이코리아의 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가 지난 25일 가정의 달을 맞아 군 장병 및 가족 6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국군장병 위문공연’ 을 진행 했다.

해군 2함대 사령부 강당에서 진행 된 이날 행사는 린나이 합주단을 비롯한 다양한 게스트들이 참여해 복무중인 장병들의 노고를 달래고 가족간의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은 쇼스타코비치의 ‘축전 서곡’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강산’ ‘아리랑 환타지’ 등을 연주했으며 게스트로 참여한 팝페라 가수 최영준씨와 뮤지컬 배우 김려원씨가 각각 ‘Let it go’ ‘베사메 무초’ ‘나 가거든’ 등을 열창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격렬하고 리드미컬한 곡인 러시아 작곡가 하차투리안의 ‘칼춤’을 마림바 연주자 최창훈씨가 멋지게 소화해 공연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해마다 군 장병 사기진작을 위해 찾아가는 위문공연 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안보를 위해 힘쓰고 있는 장병들에게 따뜻한 음악을 통해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1986년 첫 창단된 이후 기업문화 창출의 선두주자로 문화 소외 계층과 청소년 등 오케스트라를 접하기 힘든 대상에게 음악을 통한 재능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매년 세종문화회관에서의 정기공연과 각종 초청 연주회 등을 통해 음악을 통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