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수송연료 상대가격 개편 중간 결과와 연계’
산·학·연 등 참여한 민관 합동 T/F 구성, 논의중

일반인들도 LPG자동차를 보유할 수 있는지 여부가 상반기중 판가름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르노삼성자동차가 개발한 도넛형 저장 탱크 탑재 LPG자동차.
[지앤이타임즈 배유리 기자]올해 상반기 중 LPG 자동차 사용제한 규제 완화 여부를 결론 낼 것이라고 정부가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일부 언론에서 대선주자들의 정책 공약을 인용해 정부가 LPG자동차 사용제한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입장을 선회했다고 보도한 것과 관련해 아직 확정된바 없다고 공식 해명했다.

또한 현재 정부가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검토 중인 수송연료 상대가격 개편 방향과 LPG자동차 사용규제 완화를 묶어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수송연료 상대가격 연구용역’의 중간결과를 바탕으로 LPG연료 사용제한 개선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수송연료 상대가격 개편과 LPG차 사용제한 개선을 정부가 연계해 결정하겠다고 밝힌 것은 현재 택시를 비롯해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특정 계층에 한정해 보유가 허용돼 있는 것을 폐지할 경우 LPG 자동차가 급격하게 늘어나 LPG 수요 증가로 이어질 경우 수송연료 수급을 비롯한 에너지 믹스(MIX)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편 정부는 지난 3월부터 LPG사용제한 규제완화를 위해 정부기관, LPG 업계 및 연구기관과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T/F를 구성해 논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