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9일까지 4차산업혁명, 국민 편의 제고 서비스 등 공모

▲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전력이 1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한전은 전력서비스에 대한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분야는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빅데이터 기반 고객맞춤형 서비스 ▲국민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및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 아이디어 제안으로 구분됐다.

참여접수는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가까운 한전 지사나 검침 협력사를 통해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6월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 1명(100만원), 우수 4명(각 50만원), 장려 10명(각 10만원) 등이 시상된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전력서비스 개선 및 전기공급약관에 적극 반영해 국민의 요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현장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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