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안전 동영상 공개로 '안전ABC'
동서발전, 안전 동영상 공개로 '안전ABC'
  • 이진영 기자
  • 승인 2017.03.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ABC(Always Be Careful) Rule’ 동영상 통해 사고 예방
▲ 안전ABC(Always Be Careful) 교육동영상 장면.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이 ‘협력회사의 안전이 우리 동서발전의 안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동서발전은 ‘안전 ABC(Always Be Careful) Rule’ 교육 동영상을 제작·공유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영상은 5분 내외 분량으로 안전ABC맨이 등장해 ▲안전의 중요성 ▲안전 ABC Rule 5대 수칙 ▲위반에 따른 벌칙 등의 내용을 전달한다. 재해사례 상황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개해 작업자가 이해하기 쉽고, 3D 애니메이션 상황 재연과 실사 영상으로 경각심을 느껴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안전은 무엇보다도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안전 정보를 개방해 누구나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전했다.

동영상은 한국동서발전 공식 홈페이지(http://ewp.co.kr, 사이버홍보실>영상자료)에 게시돼 누구라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동서발전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하여 안전관리 특별대책 TF 활동을 통한 19개 과제를 도출해 추진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의 안전을 위해 토론회와 워크숍, 경영진의 안전경영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