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E나라 활동할 단체 청소년 동아리 大모집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청소년들이 에너지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오는 15일까지 자율적 에너지절약 및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동아리 활동인 ‘SESE나라’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ESE나라’는 어린이‧청소년들이 모여 에너지절약과 신재생에너지 이용에 관한 실천‧체험‧봉사활동을 수행하는 자율적 에너지절약 및 기후변화대응 청소년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으로, Save Energy, Save Earth의 줄임말이다.
 

SESE나라는 ‘2017 청소년 에너지 자율동아리 발굴 및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에너지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에너지·기후변화,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에 대한 인식과 에너지 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모집대상은 동아리 당 성인지도자 1명과 만10세부터 만18세까지 청소년 10명~40명이며, SESE나라에 선정되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 2회 이상 에너지 관련 교육과 3회 이상 에너지절약 실천 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정보 및 사례 공유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에너지공단은 지도자 역량강화와 고른 교육품질 확보를 위한 지도자 교육을 실시하고 SESE 나라 우수 활동 동아리 선정 및 봉사활동확인서 발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ESE나라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동아리는 15일까지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help092@energy.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한국에너지공단 미래세대교육 홈페이지(www.sese.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혁신인재육성실 SESE나라 담당자(031-260-4376)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