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관리프로그램의 실효성과 경제성이 적다는 점을 들어 LPG 충전^판매업자들이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자 가스안전공사에서는 단지 하나의 기준안을 제시했을 뿐이라는 입장을 표명하는 등 신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전공사에 따르면 용기관리프로그램은 사업추진 전에 이미 필요성을 검토하고 실행하는 것이며 기준안은 방법론적인 측면에서의 한가지 대안이라는 것.

또한 희망자에 한해서만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어서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는 사업자들이 선택할 문제라는 지적.

한 관계자는 『지난 11월1일부터 시행중인 LP가스안전공급계약과 관련, 1천6백만개의 용기관리는 도마위에 올랐다』면서 『안전공사의 기본입장은 1천6백만개의 용기가 잘 관리되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LP가스안전공급계약이 시행된지 겨우 한달이 지났을 뿐』이라며 『아직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에는 이르다』고 전했다.

반면 상당수 충전^판매업계 관계자들은 시행자체를 의미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있어 오해의 골은 깊어만 가고 있다. 만만치 않은 설치비용 부담이 여전히 문제점으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결국 가스안전공사는 기준안을 제시하고 사업시행에 전면적으로 나선만큼 사업자들의 설득^계도에도 더욱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