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피엠씨의 고급 단지 에너지비용 절감 협력키로

▲ 타워피엠씨 장세준 대표(왼쪽)와 바일란트그룹코리아 손유길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국내 최초로 외국계 주택 난방 솔루션 회사와 종합 부동산 관리 회사가 만나 공동주택의 에너지 효율 증대에 힘을 쏟는다.

바일란트그룹코리아(대표 손유길)는 타워피엠씨(대표 장세준)와 지난 22일 서울 바일란트 전시장에서 에너지 효율 관리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프리미엄 난방∙온수 솔루션 기업인 바일란트는 타워피엠씨가 관리하는 고급 단지에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정보 교류와 입주민의 안전, 편의성, 에너지 비용 절감 등 더욱 더 쾌적한 주거단지 창출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타워피엠씨 단지 내 상주 직원은 친환경 프리미엄 난방 솔루션에 대한 교육을 지원 받아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입주민들이 항시 독일산 프리미엄 바일란트 보일러를 협약된 가격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다양한 바일란트의 문화 활동 및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기술 지원 및 서비스 등 다양한 측면의 혜택이 제공돼 단지 내 세대별 삶의 가치 개선, 자산가치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바일란트그룹코리아 손유길 대표는 “유럽에서는 친환경, 미래 성장 에너지를 위한 고찰에 따라 이미 기업간의 에너지 관리 협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에도 에너지 효율을 위한 활동을 통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874년 설립된 바일란트 기업은 100% 바일란트 가족소유 기업으로 현재 전세계 20개국 이상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7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일란트는 난방 및 환기 기술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써,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프리미엄 친환경 고효율 난방 및 환기 시스템을 전세계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태양열, 시스템은 물론 히트펌프, 펠릿 보일러, 고효율(전열교환방식) 환기 시스템, 소형 열병합시스템(CHP), 프리미엄 고효율 가스 및 기름보일러, 스마트(Smart) 제어장치 등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