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공사, 생활 속 10% 절감운동 결의대회 추진
SL공사, 생활 속 10% 절감운동 결의대회 추진
  • 송승온 기자
  • 승인 2017.02.0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합동으로 진행…낭비요인 제거로 재정절감 기대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 1일 홍보관에서 직원 및 협력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열고 ‘일상 업무 및 생활 속 10% 절감운동 결의대회’를 가졌다.

‘일상 업무 및 생활 속 10% 절감운동’은 노사 합동으로 직원들 참여를 통해 추진, 업무 추진시 불요불급 비용 및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온실가스 배출 10% 더 줄이기 등 환경적이고 기후변화 대응도 선도하는 분위기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날 결의대회는 전 직원 및 협력업체 등이 참석, 수도․전기 등 공공요금 아껴쓰기와 1회용 컵 사용자제 등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운동을 전개, 노사합의를 통해 분기별 중점과제를 선정, 실천하기로 했다.

공사는 올해 1분기 중점과제로 ‘집중근무시간제 운영’ 및 ‘사무용품 나눠쓰기’를 선정했다.

집중근무시간제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회의 및 출장 등을 자제, 업무효율성 및 민원인 서비스 증대 등에 기여하며 사무용품 나눠쓰기는 부서별 잉여 사무용품을 타부서와 교환방식으로 부족분만 구매하는 등 재정절감이 기대된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이재현 사장은 “노사합동 10%절감운동은 단순히 1회성, 구호성이 아닌 상시 생활화가 필요하다”며 “전 직원과 협력업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실질적인 효과를 달성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사)자연의 벗 연구소 오창길 소장을 초청, 일본의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저탄소 마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