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가스안전을 위한 캠페인도 펼쳐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지난6일 전통시장의 가스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세종시와 합동으로 세종시 금남대평시장을 찾아 가스시설을 점검했다.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내실화를 높이기 위해 공사는 시기별·지역별 재난사고 발생 위험 분야를 분석해 월별 안전테마를 선정하고 12월은 겨울철 화재 예방을 주제로 삼았다.

공사와 산업부, 세종시는 최근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 화재와 같은 대규모 피해를 막기 위해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회와 함께 가스시설 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시장 상인과 시민들의 가스안전의식을 향상하고 동절기 가스사고예방을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

가스안전공사 오재순 안전관리이사는 “지난 11월 30일 발생한 대구 서문시장 화재사고에서 보듯, 전통시장의 경우 다수의 상가가 밀집돼 있어 화재가 발생할 경우 많은 재산피해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가 금남대평시장 상인 및 시민들의 가스안전의식을 향상하고, 동절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대구 서문시장 화재사고 발생 후 노후 된 중·대형 전통시장 53곳에 대해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해 가스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