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평가 산하기관 9개 가운데 85점 획득
산업자원부가 미디어리서치를 통해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가스기술공사는 9개 대상기관의 평균점수인 79점보다 6점이나 높은 85점으로 1위에 선정됐다.
전반적으로 고객들로부터 수행사업에 대해 만족도 및 호감도가 높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사회발전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기여도도 상당히 높은(86~87점) 것으로 평가됐다.
가스기술공사의 주요 조사대상사업은 가스생산 및 공급설비 유지보수와 엔지니어링 및 CNG, 열병합 발전 등 에너지 관련사업 등이다.
공사 관계자는 “타 기관에 비해 고른 평가를 받은 것을 그동안 천연가스의 생산 및 공급설비 안정화를 위해 전직원이 합심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것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설비의 유지보수와 관련된 인력운영과 장비보유 및 정비기술 축적 등은 82~84점으로 다른 분야에 비해 약간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고객만족도 평가는 산자부가 정부 산하기관의 효율적인 운영 및 책임 경영체제 확립을 도모하고,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것이다.
평가대상 기관은 가스기술공사 외에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전력기술(주), 한국지역난방기술, 한국원자력연료, 석탄산업합리화사업단, 한전기공(주), 한국원자력문화재단, 한일산업기술협력재단 등이며, 올해는 산업자원부 산하 총 37개 경영혁신 대상기관 가운데 지난해 평가가 실시된 기관은 제외됐다.
김연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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