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성과공유 등 분야 공모…포상금도 수여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4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KGS 상생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지난 14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본사와 부설기관, 전국지역본부·지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일자리 창출, 산업혁신운동 및 성과공유 분야의 상생협력 우수사례를 선발하는 ‘KGS 상생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동반성장과 성과공유 등 3개 분야에서 상생협력 우수사례가 공모됐고 이 중 총 6건을 선발해 포상금도 수여했다.

공사는 지난달 5일부터 21일까지 제도개선을 통한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 기술컨설팅을 통한 신제품 개발, 무료진단을 통한 사업장 안전등급 향상 등 총 21건의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KGS동반성장위원회의 1차 서면평가로 총 6건이 우수사례로 선발된 가운데, 전국 부서장들이 참가한 자리에서 발표 평가를 통해 1위부터 4위까지 순위가 정해졌다. 이 가운데 제품인증센터의 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지원 사례가 영예의 1위에 선정됐고, 우수사례 6건에 총 3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

박기동 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모든 임직원이 동반성장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갖고, 중소기업과의 상생의 중요성을 공유해 진정한 국민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히며, 국내 최고의 동반성장 선도기관이 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편 KGS 상생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각 부서에서 추진되고 있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아이디어와 성과를 적극 발굴해 공유하고, 전사적인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우수 추진부서를 선발해 포상·격려하고자 마련된 대회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