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에너지, 그린 파워'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행사 마련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세계 전력분야 기업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BIXPO 2016'(Bitgaram International Exposition of Electric Power Technology)가 개최됐다.

올해 2회째를 맞는 BIXPO 2016은 ‘클린 에너지, 그린 파워(Clean Energy, Green Power)’라는 슬로건 아래, 520개의 전시부스와 21개의 국제컨퍼런스가 운영되며 제너럴일렉트릭(G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IBM 등 총 176개의 국내외 우수기업 및 연구기관들이 대거 참가했다.

2일 개막식에는 한국전력 조환익 사장,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장병완 위원장, 토니세바 스탠퍼드대 교수, IFIA(국제 발명가협회) 알리레자 라스터가(Alireza Rastegar)회장 등을 비롯한 세계 35개국에서 전력 분야 기업가와 기관장, 전문가 2000여 명이 참석해 ‘BIXPO 2016’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BIXPO 2016에서는 전력분야 최신 신기술을 선보이는 신기술 전시회, 국제발명대전, 세계 35개국 70여명의 글로벌 전력회사 CTO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CTO포럼 및 에너지 분야 석학들이 지식을 공유하는 국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중소기업 전시관, 해외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미팅 등 중소기업에 내실있는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 박람회도 함께 운영됐다.

BIXPO2016은 이밖에도 일반인들이 직접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을 활용하여 변전소를 가상으로 방문해 보고 로봇 및 드론으로 전력설비를 직접 점검 체험해 보는 신기술 체험관도 마련했다.

여기에 더해 2일 저녁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가 지휘하는 한경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과 3일에는 전통문화 공연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한전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행사기간에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에너지 공기업 및 에너지 분야 대중소기업 채용박람회도 열려 예비 전력인에게도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 전했다.

한전 조환익 사장은 “BIXPO 2016은 전력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로,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와 기술교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라 강조하며 “BIXPO를 통해 빛가람 에너지밸리 구축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력산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대한민국의 기술이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