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효율대상서 은탑산업훈장 수상, 99명에 포상
우태희 차관, ‘11월 파리기후협약 발효 등 패러다임 전환’ 강조

▲ '제38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서 산업부 에너지자원 정승일 실장과 산업훈·포장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지역난방공사 박영현 기술본부장,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실장, 벽산파워(주) 최중인 대표이사, 산업부 에너지자원 정승일 실장, 현대그린파워 이학순 사장, 롯데건설(주) 김범수 상무, 한국유리공업(주) 이용성 대표이사)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트리플로이(Triple Low-E) 유리 국산화를 위한 기반기술 확보와 생산기지 건설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유리공업(주) 이용성 대표가 올해 최고의 에너지 절약 기업인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63컨벤션센터에서 ‘제38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행사를 열어 한국유리공업 이용성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하는 등 유공자 99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이용성 대표는 은(Ag) 코팅막 3겹으로 기존 싱글로이 유리에 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13% 이상 향상된 트리플로이 유리 국산화 기반 기술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롯데건설 김범수 상무는 국내 최초로 부산롯데타운 등 대형 건물에 해수열 이용 냉난방시스템을 도입했고 세계 최초 초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에 청정개발체제(CDM)를 도입하는데 앞장 선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외에도 민간발전소 설비 효율화와 운전방법 개선 등에 노력해온 현대그린파워 이학순 사장이 철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에너지절약, 효율 향상과 에너지신산업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다양한 포상이 이뤄졌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 참석한 산업부 우태희 차관은 “저유가가 지속되고 있지만 오는 11월 파리기후협약 발효 등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정책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며 “에너지의 ‘친환경적 생산’과 더불어 ‘효율적 사용’을 위해 국민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 에너지절약시설 설치 등 고효율기기 보급 촉진과 태양광, ESS, AMI 등 에너지신산업 육성에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