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동구 응봉동 위치, 약 500명 입주 가능 규모

[지앤이타임즈 이진영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전 지역 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기숙사 건립을 추진한다.

한수원은 12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재경대학생 기숙사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경장학관은 서울시 성동구 응봉동에 연면적 약 2만㎡ 규모로 건립된다. 2019년에 완공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이 운영을 담당한다.

원전소재 지자체 지역주민 자녀 500명이 입주가능한 기숙사는 입주비 월 15만원을 예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입주생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육성, 학자금 지원 상담, 진로상담, 문화창작활동 지원 등도 받게 된다.

장학관은 교육부가 국유지 약 6100㎡를 제공하고 원전소재지자체 및 한수원이 건립비 400억원을 기부해 건설될 예정이다.

이준식 교육부 부총리는 “국가의 미래인 청년들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사업에 참여해주신 원전소재 4개 지자체와 한수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저렴하고 질 좋은 기숙사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원전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안정적인 주거환경 속에서 학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면서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지역지원사업을 통해 한수원과 원전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