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위해 홈페이지 개편 추진

▲ 에너지공단이 정부3.0에 기반한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5일 대국민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면 개편한 에너지·기후변화 전문교육 원스톱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법정교육, 직무·자격교육, 공공교육 등 에너지절약 추진에 필요한 국가정책, 신기술 정보 등의 에너지·기후변화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에너지공단은 정부3.0에 기반한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

공단이 에너지·기후변화 교육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결과에 따르면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 이후에 개별적으로 교육이력을 관리하고 언제든지 수료증 출력이 가능한 시스템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공단은 교육 수강 희망자가 손쉽게 교육 과정을 신청하고 수료한 교육 과정에 대한 이력 조회 및 수료증 발급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원스톱 홈페이지를 구축해 5일부터 운영한다.

또한 이번 개편을 통해 그간 오프라인 접수로 진행되던 에너지관리자 법정교육의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전국의 연간 2000toe 이상 에너지를 사용하는 건물의 에너지관리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법정교육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이와함께 공단은 기존에 숙박 형태로 진행해오던 교육을 숙박 과정과 비숙박 과정으로 나눠 교육생이 본인에게 적합한 교육 형태를 선택하도록 교육 운영 형태도 개선했다.

에너지공단 강진희 교육연수실장은 “이번 원스톱 홈페이지 구축으로 교육생의 체계적 관리 및 신속한 민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교육생의 의견을 주기적으로 수렴해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