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밸리 성공 의미 담은 랜드마크·에너지 미래기술 전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전력공사가 광주광역시 상무시민공원내에 '에너지파크(Energy Park)'를 조성한다.

한전과 광주광역시는 10일 광주청사에서 에너지파크 공동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파크는 ‘에너지밸리 사업’의 일환으로 에너지밸리의 성공 의미를 담은 랜드마크로 조성될 예정이다. 금년 하반기 착공해 내년 10월 준공이 목표다.

한전은 총 80억원 사업비 전액을 투자하고, 광주시는 부지제공과 일상적인 관리를 맡는다.

부지선정을 위해 한전은 광주광역시 내 122개소 근린공원을 대상으로 타당성 조사용역을 실시하고 각계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 이에 접근성과 사업 용이성 등이 뛰어난 상무시민공원을 에너지파크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주요 시설로는 에너지 미래기술 전시·시연과 에너지와 문화예술이 결합한 시설물 및 에너지 그네·자전거 물대포 등 놀이 시설, 활동을 통해 에너지 생성원리를 체험하는 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에너지파크는 광주시의 문화예술과 한전의 미래기술이 콜라보레이션해 새로운 문화관광 자원을 제공, 상무시민공원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과 지자체간 지역상생 발전 모델이 될 에너지파크를 국내 최고 수준이 되도록 성공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