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가스용품 시장현황 및 수출전략’ 가스안전 국제세미나 - 22일 제12회 가스안전촉진대회 부대행사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달영)는 오는 22일 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가스안전촉진대회 부대행사로‘중국의 가스용품 시장현황 및 수출전략’이라는 주제의 가스안전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고속성장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의 가스용품 시장현황과 수출전략에 대한 정보제공 취지로 마련된 이 세미나는 전문가의 주제발표에 이어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상담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중국 국가가스용품품질감독시험센터 관계자의 ‘중국의 가스용품 관리 법체계 및 관할조직’과 ‘중국의 수입가스용품 검사체계 및 수입전망’ 발표로 포문이 열린다.

이 순서에서는 중국 수출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절차와 관련해 검사품목(적용규격) 및 검사항목, 검사절차, 사후관리 방안 등과 공인기관의 시험 성적서 인정여부 등이 소개돼 중국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업체들의 사전 준비작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OTRA 동북아팀 양장석 차장은 중국의 가스용품 시장분석 및 수출전략이라는 주제로 중국의 시장 현황, 가스용품 시장분석, 성공을 위한 수출전략으로 법적절차, 애로사항, 유의점 등을 발표한다.

또 경동보일러 검철병 사장은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이 세미나에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체 관계자는 오는 13일까지 가스안전공사 시험검사실이나 홍보실 대외사업부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참여하면 된다.

세미나는 가스안전촉진대회 식후 행사로 오찬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문의:시험검사실 문성철 031-310-1555, 홍보실 대외사업부 이인범 031-310-1141~4)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