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에서 연구 수준 세계 최고치인*1 23.8%*2 달성

[지앤이타임즈 조은영 기자]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2일,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에서 23.8% 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연구 수준에서 결정질 실리콘계 태양전지 모듈에 대한 종전의 세계 기록을 크게 경신한 것.

결정질 실리콘계 태양전지 모듈 변환 효율의 종전 최고 기록은 22.8% *4이다.

파나소닉은 이번에 변환 효율 세계기록을 1%나 상승시켰다.

파나소닉은 2014년 4월 실리콘 이종접합 태양전지 변환 효율에서도 세계 최고 기록은 25.6%*4를 달성한 바 있다.

이로써 파나소닉은 결정질 실리콘계 태양전지 변환 효율 및 모듈 변환 효율 모두 최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파나소닉은 결정질 실리콘 기판과 비정질 실리콘 막으로 이뤄진 독자적인 실리콘 이종접합 태양전지 구조*5를 개발하고 태양전지 모듈로서 실리콘 이종접합을 사용한 HITTM가 양산을 시작한 이후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번 신기록은 높은 변환 효율의 태양전지를 위한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이종접합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백 컨택트 태양전지 구조*6를 채택한 모듈에 의해 실현됐다.

파나소닉은 앞으로도 태양전지 모듈인 HITTM의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추구함으로써 더욱 높은 효율을 성취하고 신뢰도를 높이고 비용을 줄이는 데 주력해 양산화를 앞당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