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품질 높이는데 목적

▲ 전력거래소는 비온시이노베이터(주) 컨소시엄과 서비스수준협약을 채결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전력거래소는 지난달 28일 정보통신(OA)분야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비온시이노베이터(주) 컨소시엄과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체결, 성과연동형 OA서비스 관리체계를 도입했다.

서비스수준협약은 정보통신시스템의 안정적이고 신속한 운영을 위해 주요 시스템의 가동률, 장애 적기 처리율 등 8가지 SLA 항목을 도출한 후 주기적으로 평가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전력거래소는 내년부터는 SLA 운영결과를 바탕으로 성과연동형 서비스품질 관리체계를 한층 강화해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 또는 페널티를 부과하는 방안을 도입할 계획이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이번 SLA 협약체결을 계기로 성과보상을 통한 업무개선 동기를 부여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추구하면서 상호간의 신뢰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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