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2025 비전 및 경영전략 선포
남동발전, 2025 비전 및 경영전략 선포
  • 이진영 기자
  • 승인 2016.01.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선도하는 ‘Clean & Smart Energy Leader′ 목표

[지앤이타임즈]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4일 진주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전 ‘Clean & Smart Energy Leader′와 비전 달성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에 대한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된 비전에는 ‘Clean’한 친환경 에너지 중심 사업구조 혁신과 에너지 신기술 확보 및 사업화 등 ‘Smart’한 기술력을 보유해 미래지향적인 공익가치를 창조하는 ′Energy Leader′가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는 정부의 ‘2030 에너지 신산업 확산 전략’에 적극 부흥하고 전력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회사의 경영의지가 반영돼있다.

아울러 비전 달성을 위한 중장기 전략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확대 ▲발전설비의 친환경 수준 제고 ▲기존 발전사업 내실화에 대한 사업전략 ▲사회공헌, 동반성장 등 공익성 증대 ▲인적자원 역량 고도화 ▲최적의 안전·보안체계 구축 등으로 구성됐다.

이러한 전략은 공익성을 제고하는 한편 친환경 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는 계획을 담고 있다.

남동발전은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을 통해 2025년 신재생에너지 설비비중 35%, 경영자본영업이익률 7%, 글로벌 기술력 확보 등 경영환경 변화를 극복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허엽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해현경장(거문고 줄을 풀어 다시 팽팽하게 맨다)’을 언급하며 "급변하는 에너지 산업에서 지속 발전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가 인정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브랜드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