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에 조성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캠핑장 조성사업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하면서 본격 추진된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매립지 주변 환경개선 및 인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하는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조성사업이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계용역 착수로 본격 추진되는 수도권매립지 캠핑장 조성은 인천광역시와 SL공사 간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추진되며, 인천 서구 경인아라뱃길 남측(공항고속도로 청라요금소 인근)에 부지면적 8만3083㎡(25,132평)의 규모로 오토캠핑장 및 경인아라뱃길과 연계된 복합적인 문화시설 등 다양한 여가활용 시설들이 들어설 전망이다.

이번 캠핑장 조성사업의 총사업비는 약 110억원으로 2016년 상반기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2017년 캠핑장 조성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SL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핑장 조성사업으로 인근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 시민의 다양한 여가활용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수도권매립지 내 조성되는 캠핑장이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등과 함께 인천 서구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