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ley Frontier 77 세미나’ 개최

[지앤이타임즈 이진영 기자] 한국전력은 16일 광주 라마다 호텔에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나주시와 합동으로 2015년 투자협약을 체결한 77개 기업 대표를 초청해‘E-valley Frontier 77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전은 이 자리에서 에너지밸리에 투자한 기업에게 투자에 대한 감사와 성공을 기원했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에너지산업의 미래모습을 조망하고 에너지밸리 투자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통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기반을 다지길 기대했다.

세미나에서는 서울대 김희집 교수는 '에너지신산업 추진방향', 가천대 홍준희 교수가 '에너지산업 미래모습 조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투자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국내외 에너지산업 동향과 에너지신산업이 가져올 미래모습을 보여줌으로서 미래투자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제공했다.

에너지밸리 조성의 주역들인 투자기업과 지자체, 에너지전문가, 한전 등 총 6명이 패널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이는 '에너지밸리 조성 Jumping up 토론회'도 진행했다. 패널들은 에너지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이 곧 투자기업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데 깊이 공감하고 에너지밸리 조성 주체가 상생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조환익 사장은 "77개 에너지밸리 기업은 대한민국 글로벌 에너지산업의 개척자"라면서 "에너지밸리라는 '어우러짐의 장'을 성공적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