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세계가 인정
한국전력기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세계가 인정
  • 이진영 기자
  • 승인 2015.11.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금상 수상

▲ 한국전력기술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2015 Spotlight Awards 상장.

[지앤이타임즈] 한국전력기술이 최근 세계적인 마케팅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LACP)이 주관한 2015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기업의 각종 보고서를 평가하는 경연대회로 매년 전 세계 약 1500개 기업 및 기관의 보고서를 평가한다. 세계적인 작가와 디자이너, 기업IR 및 재무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업과 기관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PR홍보물 등 간행물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한전기술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총 100점 만점에 98점의 높은 점수로 전체 발간물 중 28위를 차지했다. 특히 독창성, 내용의 명확성, 전체적인 내용전개와 구성 등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보고서가 높은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는 금상을 차지했다.

이번에 수상한 2014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 ▲반부패 경쟁력 강화 ▲안전․보건․환경 경영체계 확립 ▲품질 및 전사적 리스크 관리 강화 ▲인재경영 시행 ▲전략적 사회공헌 활동 추진 ▲동반성장 확산 등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를 중심으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성과를 담았다.

또한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인터뷰를 수록함으로써 보고서의 공신력과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한전기술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인류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 등의 전 지구적인 관심 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기업과 사회의 공동발전을 이루는데 더욱 노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