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때 LPG 수송연료는 운전자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휘발유 차량 처럼 운전 정숙성은 뛰어 났지만 정책적으로 낮은 에너지 세율이 매겨지면서 가격 메리트가 컸기 때문이다.

정부가 LPG 차량 소유 대상에 택시를 포함해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사회적 약자로 제한을 둔 배경도 정책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180도 변했다.

2001년 추진된 에너지세제개편의 영향으로 LPG에 대한 저 세율 정책은 사라졌고 LPG 수송연료는 더 이상 사회적 배려 대상을 우대하기 위한 값싼 에너지가 아닌 시절이 되고 있다.

LPG 가격에 불만이 커진 택시 사업자들은 연료 다원화를 요구해왔고 결국 오는 9월 경유 택시가 도입된다.

일부 지자체를 중심으로 CNG 택시 보급 사업도 여전히 추진중이다.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 역시 이제는 LPG 수송연료에 메리트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

LPG 차량 수요자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완성차 업체들도 차량 개발에 소극적이거나 라인업에서 배제시키고 있다.

LPG의 가격메리트가 떨어지고 더 이상 정책적 배려 대상 연료가 아니라는 사실은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시장에서 시그널로 나타나고 있다.

LPG 업계는 LPG차량 사용 제한을 풀어야 한다고 정부에 요구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하는 정책 기조중 하나가 규제 기요틴(단두대) 확대다.

LPG 사용 제한을 풀어도 정부가 우려하는 것 처럼 급격한 수요 증가가 발생하고 에너지 시장이 왜곡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이미 시장에서 확인되고 있다.
구태의연한 LPG 사용제한 규제는 이제 규제 기요틴에 보내져야 할 때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