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협회 선정 가스레이지 부문서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성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2005 제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가스레인지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전국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64개 산업군 2,576개의 브랜드를 평가해 이루어진 것으로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제품들을 선정한다.

이에 따라 뛰어난 제품력과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각종 첨단 기능들을 장착한 린나이코리아의 가스레인지가 주 고객층인 주부들에게 인정을 받아 브랜드파워 1위가 가능했다고 린나이측은 분석했다.

특히 이번에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게 된 주요배경은 열이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꺼지는 ‘하이컷 기능’과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만든 안전손잡이, 조리과정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화력을 조절해 조리후 꺼지는 기능 등 최신기능들을 장착해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의 홍보팀 김범석 팀장은 “2004년 4월 가스레인지로는 최초로 은나노 기술을 적용한 ‘은나노 웰빙 가스레인지’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신제품들이 웰빙 기능들을 강조해 왔다”며 “신기능과 함께 제품의 고급화를 추구한 것이 신세대 주부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어 ‘웰빙 마케팅’과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img2>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