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성 고려한 고객중심으로 새단장

극동도시가스(대표 한기수)가 자사 홈페이지를 편리성을 고려한 고객중심으로 새단장했다.

회사측은 고객만족과 효율적인 회사홍보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 지난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개편작업에서 가장 크게 고려한 특징은 고객중심의 콘텐츠와 편리성을 증대했다는 점이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가장 미약했던 부분인 자동이체신청과 요금조회 등 고객창구 주요메뉴를 메인 페이지에 부각시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하는 한편, 영문·중문 홈페이지를 제작해 외국고객도 불편없이 홈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SAP의 장점을 접목시켜 1개의 회원ID로 다수의 납입자 번호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통합·합산 납입자를 위한 요금 상세내역(별지)을 조회할 수 있게 구성했다.

법인고객을 위해서는 고지이력 조회기능을 추가하는 등 홈페이지 내에서의 가스요금 조회 서비스도 강화했다.

여기에 블루계열의 컬러와 가족의 이미지를 사용해 신뢰와 행복이라는 비주얼 메시지 부각시키고, 사이트의 여백에 백그라운드 컬러를 전체적으로 사용해 메인 컨텐츠가 부각되도록 구성, 가독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홈페이지는 '고객과 함께 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과 '따뜻함과 행복을 드리는 생활에너지 기업'이라는 비전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최대의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