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최다기업 참가, 韓 최다 참관객 기록

▲ 체코 기업 부스에 한국 기업인이 찾아와 상담을 하고 있다.
유럽연합과 한국의 환경·에너지 분야 기업들의 만남인 '2013 환경·에너지 관련 기술 전시 상담회'가 역대 가장 많은 참관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열렸다.

EU 게이트웨이 한국사무국에 따르면 지난 11, 12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상담회에 총 600여명이 방문, 처음 행사를 연 2009년보다 25%나 참관객이 늘었다.

상담회에는 역대 가장 많은 덴마크, 독일, 영국 등 14개 EU 회원국에서 39개 기업이 참가해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홍보했다. 특히 국내기업에서는 LG사운드가 초음파를 이용해 적조 녹조를 친환경적으로 제거하는 기술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시화호 조력발전소에 제품을 공급한 안드리츠 에너지 앤 엔바이론먼트도 국내기업인들과 많은 상담을 가졌다.

한국사무국은 참관객을 대상으로 출구조사한 결과 선진 기술 동향 파악과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파트너사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유럽기업은 한국시장의 비즈니스 문화와 산업 현황 이해를 통해 차후 한국기업과 비즈니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서로 필요한 점을 충족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은 한-EU 기업 간의 무역 및 투자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출범, 매년 유럽의 강소기업을 한국에 소개하고 있다. 27개 유럽연합 회원국에서 뛰어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우수 기업을 엄선해 한국기업들과의 비즈니스 교류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