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와 협약 맺고 충전 인프라 등 확대
제주도 시범 추진, 지능형 충전관리스시템 구축

 KT가 포스코ICT와 ‘전기차 분야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협약을 맺었다. 
국내 최초로 전기 택시 활성화를 위한 협력이 모색돼 주목을 받고 있다.

KT(회장 이석채)는 22일 포스코ICT(사장 조봉래)와 ‘전기차 분야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와 포스코ICT는 전기택시 차량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용단말기 개발 및 공급 ▲충전 인프라 구축∙운용∙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전기차량기반의 서비스 및 컨텐츠 공급 ▲제주도지역을 기반으로 전기택시 시범사업 추진 ▲콜 서비스 운용 등 지능형 택시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특히 KT는 이번 사업 협력체결을 통해 ‘Olleh 스마트 택시’ 솔루션에 전기택시 충전관리 시스템을 결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KT G&E부문사업총괄 임수경 전무는 “전기택시 사업은 친환경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사업으로 이번 포스코ICT와의 전기차 업무 협력을 통해 그간 관련 사업에서 쌓여온 내재화된 역량을 전격 투입해 전기차 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스코ICT 이주연 전무는 “탄소없는 섬으로 육성중인 제주 서귀포시 가파도를 비롯한 제주지역에 전기차 충전소, 중앙관제센터를 구축해 운영하는 전기차 및 기반인프라 운영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KT와 전기택시 사업활성화를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