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안전보건공단·울산시와 업무협약 체결

▲ SK이노베이션은 6일 울산CLX에서‘협력회사와 함께 하는 산업재해 예방 업무협약 및 다짐 선언식'을 갖고 (사진 왼쪽부터)안전보건공단 백헌기 이사장,울산광역시 박맹우 시장,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 예방 업무 협약서를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이 공공기관·지자체·협력사와 손잡고 글로벌 수준의 산업안전 기술 개발 및 확산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은 6일 울산CLX에서 ‘협력회사와 함께 하는 산업재해 예방 업무협약 및 다짐 선언식’을 열고, 안전보건공단 및 울산시와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 부회장 및 계열사 CEO 외에 울산광역시 박맹우 시장, 안전보건공단 백헌기 이사장,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중소 협력사 대표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회사의 유해·위험 작업에 대한 위험성 평가 실시 ▲협력회사의 작업 안전기준 개발·보급 ▲안전교육자료 개발 및 교육지원 등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이 개발한 안전관리 모델을 SK이노베이션 계열 협력사는 물론, 울산 석유화학단지 소재 전 사업장에 확산시키기로 했다.
 
구자영 부회장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4사 CEO와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 위원장, 협력회사 사장단 대표 등은 ‘산업재해 예방 다짐 선언문’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만드는 데 노사는 물론, 협력회사 구성원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구자영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안전·보건·환경’(SHE : Safety·Health·Environment)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등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안전 분야의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어 산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각 사업장의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SHE 본부’를 CEO 직속 조직으로 신설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최고 기업 수준의 안전•보건•환경 경영관리 시스템 개선과 구성원 안전관리 교육 강화 등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