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수급안정^보급확대 기여도 감안-

산업자원부는 올 한 해 동안 가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3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가스산업 종사자에 대한 표창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취사^난방용 연료인 가스의 동절기 수급안정과 보급확대,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등에 공이 있는 자에 대해 정부차원에서 포상하는 것이다.

이번에 선정된 포상자는 가스산업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자를 관련 기업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됐으며 관련 기업별, 기관별 종무식 행사시 사장 등이 산자부장관을 대행해 수여토록 할 예정이다.

유공자는 한국가스공사 이승희 부장(수급)과 이용남 대리(요금), (주)삼천리가스 홍영준 이사, 극동도시가스(주) 최경훈 상무, (주)경동도시가스 윤소부 부사장, 경남에너지(주) 하종백 팀장, (주)해양도시가스 송재운주임, LG-칼텍스가스 강정석 차장, SK가스 권태선 팀장, (주)미래에너지 한기익 대표이사, 한국석유품질검사소 강경선 대리, 한국도시가스협회 최재학 대리, 한국LP가스공업협회 한정철 과장 등 LPG업계관계자 4명과 LNG업계 9명 등 총 13명이 대상이다.

한편, 산자부는 이번 포상을 계기로 매년 가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 표창을 수여해 가스 수급안정 및 보급확대 등 가스산업 발전을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