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총회 및 녹색성장 결의대회 개최

한국열관리시공협회는 28일 전문건설회관에서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및 에너지절약 실천 결의대회’ 및 전국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정부의 ‘기후변화 적응 및 에너지자립’ 정책을 이해하고 에너지사용설비 전문시공인들의 ‘고효율기기 설치 및 친환경적 에너지 절약시공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탄소 녹색성장 및 에너지절약정책 홍보물을 상영해 실천의지를 더욱 공고이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저탄소 친환경시공 및 가스사고 예방, 소비자보호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함으로서 자발적인 실천의식 확산을 기대케했다.

▲ 협회 강옥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옥진 협회장은 “매년 심각해지는 지구온난화로 환경을 지키려는 노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에너지절약 실천에 대한 각오와 결의를 다지는 자리는 갖게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강 회장은 또 “전국적인 지역 네트워크를 갖춘 우리 협회는 전국의 회원사를 참여시켜 범국민적인 실천운동으로 확산시키며 탄소배출 및 에너지소비가 최소화된 시공이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열관리시공협회의 2012년도 운영목표는 협회 재정운영 및 회원사 수행업종 활성화와 회원 ‘일거리 확대’ 및 협회 ‘해야 할 일’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회원사 공사수주 대상(범위) 현실화 및 참여기회 확대 ▲회원사 수행 업종 불공정․불법 시공행위 적극대응 ▲미래예측 건설시장 및 시공업 관련정책․제도 변화에 적극대처 ▲정부,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 추진 정책사업 적극 참여 ▲협회 재정의 안정성 유지를 위한 기존 사업 확장 및 신규 수익사업 창출 등을 기본사업 방향으로 잡았다.

총회에 상정된 회의안건으로 ▲ 2011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 201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 결원 임원 보선권한 위임 건 등 협회 현안문제들이 심의, 의결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