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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칼럼]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⑥
내연기관차 종말에 침묵하는 美*日이 변수
[지앤이타임즈]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⑥'머지않아 내연기관자동차는 종말을 고할 것인가'에 대한 화두를 놓고 세간의 관심이 높다.분명한 것은 언젠가는 전기차나 수소전지차 같은 모터 기반 그린카가 내연기관자동차를 대체할 것이라는 사실이다.다만
이영재 환경부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장   2017-09-13
[에너지칼럼]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⑤
내연기관자동차는 사라질 것인가?
[지앤이타임즈]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⑤1960년대까지만 해도 석탄이 주류 에너지였다. ‘주탄종유(主炭從油)’ 즉 석탄이 주도하고 석유가 보조하는 시절이었다. 그러나 달도 차면 기울듯 석탄은 주력 에너지의 자리를 석유에게 내어주고 ‘주유종
이영재 환경부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장   2017-09-06
[에너지칼럼]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④
하이브리드車, 엔진 역할 줄이고 모터 기능 확대 기술로 진화중
[지앤이타임즈]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④두 개의 동력원을 사용해 차량을 구동하는 자동차를 뜻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Hybrid Electric Vehicle)가 내연기관 자동차 보다 효율이 높은 이유는 다음의 3가지 기능 때문이다
이영재 환경부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장   2017-08-25
[에너지칼럼]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③
할리우드 별 사이 인기 높은 하이브리드車, 대중화되다
[지앤이타임즈]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③‘하이브리드(hybrid)’는 ‘잡종(雜種)’을 의미한다.‘잡종’은 서로 다른 종이 교배로 생긴 유전적으로 순수하지 못한 생물을 뜻한다.어감상 썩 좋은 표현은 아닐 수 있다.그런데 자동차 용어로 주목
이영재 환경부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장   2017-08-15
[에너지칼럼]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 ②
경유차 실험실 인증 한계, 실도로 평가로 극복한다
②유해가스 배출량을 강제적으로 낮추는 유로(Euro) 기준이 강화되고 후처리 장치도 필수적으로 장착해야 하는 등 환경성능을 높이는 노력이 강화되고 있지만 경유차는 여전히 미세먼지 등을 유발시키는 가장 유해한 수송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그 이유중 하나
이영재 환경부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장   2017-07-27
[에너지칼럼]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 - 1편
경유차, 미세먼지 미운털 박혔지만 환경성능은 크게 개선
[이영재 박사의 '환경 그리고 자동차']지난 봄, 수도권에 집중된 심각한 미세먼지는 우리 모두에게 얼마나 위해(危害)였던가?하루가 멀다하고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됐고 미세먼지로부터의 공격을 막겠다며 행인들은 마스크로 무장하고 길거리를 행보했다.중국발 황
이영재 환경부 친환경자동차기술개발사업단장   2017-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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